교육청 스승찾기 서비스 사이트 스승의 날
해마다 스승의 날이면 옛 선생님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특별히 고마웠던 은사님이 있다면 스승찾기 사이트에서 찾아 보는것은 어떨까요?
5월 15일 스승의 날은 교사들의 사기를 높이고 사회적 지위를 향상시키기 위해 지정된 날인데요. 스승의 날을 맞아 만나고 싶은 선생님을 찾을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전국의 17개 시시·도 교육청에서는 교육청 공식 사이트에서 스승찾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승찾기 서비스 이용방법에는 각 지역 교육청별로 차이가 있는데요.
서울, 경기, 세종 교육청은 담당부서로 전화해야만 교사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서울, 경기 세종시에 재직 중인 공립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선생님을 찾는 방법은 1396 콜센터에 전화를 해야 하는데요.
콜센터를 이용해 선생님 찾기 신청 -> 스승 조회 -> 개인정보 제공 동의 -> 결과 통보 해주는 방식입니다.
그 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충남, 경북, 경남 지역은 교육청 누리집에서 스승찾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찾고 싶은 선생님의 이름을 검색하면 은사님의 소속 학교와 전화번호, 가르치는 과목 등의 정보가 제공됩니다. 동명이인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정보를 조합해보거나 혹은 해당 학교로 전화를 걸어 확인해 볼수도 있겠습니다.
제주, 전남, 전북 교육청은 휴대전화와 공공아이핀으로 본인 인증을 거쳐야 교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 퇴직한 선생님의 경우 정보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문의 사항은 교육청 누리집 각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면 됩니다.
스승의 은혜에 감사하며 만나고 싶은 스승이 있다면 교육청 스승찾기 서비스를 활용해 보세요~